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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필요한 순간 바로 발급받자!
 



안녕하세요. 사업자 여러분들.
많은 업무에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계신 가요?
사업을 하다 보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업무 또한 많으실 텐데요.

이러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려면 공동 인증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준비물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급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하는데 
준비물이 없어서 곤란해지면 안 되잖아요.
그래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는 왜 발행해야 하는지 설명해 드릴게요.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물품 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전자세금계산서 비즈폼 서식 사전


이러한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라면
 필수적으로 발행해야 하는 의무 사항인데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자는 
모든 법인 사업자와 
직전 년도 총 공급가액 3억 이상인 개인 사업자입니다. 

다가오는 7월에는 대상자가 확대되어
 2억원 이상인 사업자도 해당된다고 하네요.

자신의 사업장이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체크해보시면 좋겠죠.





그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어떤 걸로 하는게 좋을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 가능한 인증서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모든 온라인 업무가 가능한 범용 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외에는 사용이 불가한 용도 제한적 인증서가 있습니다.

사업자 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나 나라장터 입찰 같은 
온라인 업무를 해야 할 때가 많으니 
모든 온라인 업무가 가능한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업무가 더 수월하실 거예요.



 

그럼 범용공동인증서를 어떤 부분에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이 가능하고
나라장터 입찰과 계약이나
모든 은행 업무도 가능해요.
전자 민원이나 각종 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모든 용도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간단하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고 요금을 결제하는 절차예요.

2단계 조달청 방문해서 서류 제출하기.
조달청에 방문하셔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접수증을 받는 절차입니다.

3단계 사용하는 PC에 인증서 발급하기.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조번호와 인가코드 입력 후 
인증서를 발급받는 절차입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는 발급 절차도 간단하고 당일에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랍니다.





 

자 이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온라인 신청을 해볼까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 : http://www.kosignbiz.com?src=viral&kw=0003D4

 

한국사업자인증센터-KOCA

한국사업자인증센터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입니다. 조달청에서 발급하는 당일발급과 우체부가 찾아오는 간편발급이 있습니다.

www.kosignbiz.com

 

 




홈페이지를 보시면 당일 발급 서비스와 간편 발급 서비스가 
보이실 겁니다.

당일 발급 서비스란 신청자가 직접 조달정에 방문해서
범용 공동인증서를 당일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고
간편 발급 서비스는 우체부가 신청한 주소에 방문해
서류를 수거해가는 방법이에요. 

둘 중 원하시는 서비스로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저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빠르게 발행해야 해서
당일 발급 서비스를 신청했어요.





 


당일 발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사용기간과 가격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1년형, 2년형,3년형 모두 할인하고 있어서 
범용공인인증서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나 3년형은 40%를 할인하고 있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이왕 발급받는 김에 한 번에 오래 사용할 수 있게
3년형으로 신청했답니다. 





 


가격과 사용기간을 선택하고 나면 신청서를 작성해 주셔야 하는데요.
상호명이나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과 같은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신청서 정보가 일치해야 합니다.

그러니 신청서는 사업자등록증을 참고해서 작성해주시는 게
가장 정확하게 작성하는 꿀팁이랍니다.





 


이제 제출 서류 목록을 확인해볼까요?
제출 서류는 대표자와 대리인의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표자가 신청할 때는 총 3가지 서류가 필요한데
신청서 원본(자필서명),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입니다.

대리인 신청에는 서류가 한 가지 더 추가되는데
신청서 원본(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인감증명서 원본(개인/법인) 입니다. 

이때 인감증명서는 3개월이내 발급한 날짜여야 가능하고 
개인 사업자는 대표자 개인 인감을 
법인 사업자면 법인 인감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제출 서류가 준비되면 가까운 조달청에 방문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때 접수증을 받으실 수 있는데 
접수증에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포함되어 있으니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전국 조달청 13곳의 위치 첨부해드립니다
전국 각지에 위치해 있어서 방문이 편리해요.

위치 참고하셔서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면
당일에 바로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 인증서를 등록해볼까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를 다시 들어가셔서
당일발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인증서 신청이라는 버튼이 있을 겁니다.
그 버튼 아래쪽에 인증서 발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참조번호 인가코드 입력 창이 뜨는데
신청 접수증에 있던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하시면 돼요.





 





사용하는 PC에 인증서를 저장하면
범용공동인증서 발급 완료!

급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했는데
필요한 범용공동인증서가
당일에 빠르게 발급돼서 잘 해결할 수 있었어요.






 


인증서 발급 절차는 끝이 났지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바로 발급받은 범용공동인증서를 홈택스에 등록해두는 겁니다.
이 부분까지 해주시면 
앞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때마다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어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당일에 바로 필요하신 분들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 빠르게 받아보세요. 
정말 도움이 많이 돼서 추천 드립니다.

아래 이미지를 누르면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대가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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