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협재 맛집 TOP

 

제주 협재 맛집 TOP

 

제주에서 잡힌 큼직한 갈치를 사용한 조림요리와 다양한 향토음식들을 가성비 좋게 맛봤던 독개물항을 소개합니다. 이번 제주 여행중 가장 기억에 남는 제주 협재 맛집 입니다! 가격대비 음식의 질은 물론 양도 굉장히 푸짐해서 최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던 고급 음식점이였습니다.

 

제주 협재 맛집 : 독개물항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78

영업시간 : 매일 09:00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전화번호 : 064-796-3966

주문메뉴 : 갈치조림(대) 4인분 75,000원 / 회덮밥 13,000원

전복뚝배기 16,000원 / 옥돔구이 30,000원 / 성게미역국 13,000원

 

독개물항은 제주 여행시에 가족끼리나 어른을 모시고 방문하기에 편할만큼 규모가 꽤 큰 곳입니다. 간판도 커서 헤메지 않고 바로 찾을수 있었어요.

 

 

 

식당 앞에 전용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걱정 없이 맘 편히 차를 세우고 매장으로 들어가보았어요. 내부 초입부분에는 유명인들의 사인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붙어있었는데요. 하나하나 구경하면서 아는 분들이 많이 보여서 정말 신기했습니다. 특히나 이곳은 홍진영 님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도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모처럼 가족끼리 가지는 식사자리라 가격생각하지 않고 종류멸로 여러 메뉴를 주문해보았어요. 제주 협재 맛집인 독개물항은 음식 구성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어른들도 좋아할만한 메뉴들로 말이죠.

 

메뉴표에 보이는 갈치조림에 꽃혀서 넉넉히 먹으려고 '대'자를 선택했는데요. 메뉴명 위에 사진이 같이 첨부되어 있어서 주문할 때 선택장애 오지 않고 쉽게 골라볼 수 있었습니다.

 

 

곧이어 제주 협재 맛집의 기본 상차림이 준비 되었어요. 반찬들이 정갈하게 일렬로 내어졌는데 오징어젓갈과 멸치볶음 등이 꽤나 맛깔나서 요리들이 나올동안 계속 손이 가더군요

 

 

제일 메인요리인 갈치조림부터 등장했는데 커다란 냄비에 엄청 푸짐하게 담아 내어주시더라고요. 얼핏봐도 큼직한 갈치 토막이 가득 들어있는데 보글보글 끓으면서 풍겨지는 시원하고 매콤한 향에 좋더라구요.

 

 

제주 협재 맛집에서는 회덮밥 조차도 퀄러티가 남달랐어요. 넓고 깊은 그릇에 두툼히 썰린 회가 가득 올려져 나오는데 밥양까지 합치니 두명이서 나눠먹어도 넉넉한 양이었어요. 매콤달콤한 초장에 밥을 비벼 쫀득하게 씹히는 횟감과 곁들어 먹으니 그야말로 환상적인 밸런스더군요. 야채도 아작아작 씹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한쪽에는 셀프 코너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서 아주 특색 있었습니다. 계란 프라이는 누구나 좋아할 만한 국민 밥반찬이기에 만족도가 더 높더라구요~ 손님들이 다같이 사용하는 공간인데도 불구하고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했습니다.

 

 

성게비빔밥은 비비기 좋은 그릇에 담겨 나왔는데 날치알도 그득하게 넣어주셨어요. 기대이상으로 성게 양이 많아서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는 메뉴였는데요. 밥 한공기를 넣어 비벼먹었는데 우려되었던 비린내는 커녕 달큰하면서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 톡톡터지는 알의 식감까지 느껴지니 가족들 모두 한입씩 먹어보고 엄지척했던 맛이였어요.

 

 

갈치조림이 바글바글 좋은 향기를 내며 끓고있으니 사장님께서 다가와 친절하게 직접 손질해 주셨습니다. 각자 덜어서 먹기 위해 미리 준비해 주신 앞접시에 갈치조림을 담아 보았어요. 큰 접시가 한가득 담길 정도로 어마어마한 크기에 절로 힐링이 된 순간이었죠.

 

 

역시나 갈치조림의 수준이 엄청난 퀄리티라 저와 가족 모두 굉장히 만족스러웠어요. 생선에게 토실토실이란 단어를 사용해본건 처음일 정도로 큼직한 녀석입니다. 보통 저렴한 갈치를 사용하면 푸석푸석 부서지면서 먹을 것도 없는데 독개물항의 갈치조림은 살이 단단해서 무척 먹을만 했습니다.

 

 

탑티어 생선구이로 요즘 유명하죠? 제주 협재 맛집의 옥돔구이입니다! 적당히 해풍에 말린 옥돔을 솜씨좋게 구운것이라 살결이 쫄깃하고 짭잘한게 밥도둑이 따로 없었어요. 먹기좋게 손질한 뒤에 바삭하게 구워주셔서 귀한 옥돔의 진득한 향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단품 구성이 워낙 알찼던 제주 협재 맛집인지라 여러가지 요리들을 주문해서 다 먹어보길 참 잘했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리뷰가 많고 방문자가 많을 수밖에 없을 정도로 가성비 좋은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이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 요리를 내어주시기 때문에 굉장히 흡족했어요. 재방문의사 99.9%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