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초이스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초이스 : 흑돈쭐

 

이번 여름휴가를 이용해서 친구들과 제주로 여행을 갔을 때 도민인 지인에게 추천받은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에서 풍족하게 먹고 왔는데요. 육즙 터지는 신선한 흑돼지과 맛깔스런 기본찬들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던 곳이랍니다.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 흑돈쭐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중앙로 72

번호: 010-5133-0525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연중무휴

대표메뉴 : 흑돼지근고기 600g 60,000원

주차: 가게 앞 전용 주차장 구비

 

저희가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추천받고 다녀왔던 흑돈쭐은 성산일출봉에서는 차로 3분거리에 위치해 있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라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길 바랄게요. 단독 건물벽에 독특한 그림이 그려져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었답니다. 가게 근처에는 널찍한 전용 주차장이 자리하고 있어 주차를 하기에도 수월했는데요.

 

 

 

외부 바로 맞은편에는 별관도 따로 있었습니다.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많이 쓴 듯한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이라 별관만 봐도 사람이 많이오는 흥하는 곳이구나, 과연 맛이 얼마나 있을지 하고 기대감이 상승하더라고요. 이어서 실내에서 바깥을 쳐다봐도 넓었던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이었는데요. 멋진 하늘과 답답함 없는 바깥 뷰를 틈틈히 감상하면서 분위기 있게 육류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한 편, 철제로 꾸며져있는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의 테이블은 처음 간곳이지만 친숙한 느낌이 물씬 났어요. 자릿수도 많고 거리두기도 여유로워 동선 이동하기에도 엄청 편안하였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같이 식사하는 손님들이 많은편이라 베이비 체어도 구비되어 있었어요. 먼지 한 톨 없이 깔끔하게 닦여져 있는 모습을 보고 나니 기대감이 잔뜩 상승할 수밖에 없었네요.

 

 

이제 원하는 곳에 자리를 잡고 빠르게 메뉴판을 쭉 살펴보았어요. 여기는 판매 중인 메뉴가 다양한 편이었는데 저희는 주 흑돈 근고기로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주문하고 곧장 기본찬부터 하나씩 밖으로 세팅이 되었는데요. 무엇보다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앞접시까지 내어주시길래 참 센스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가장 먼저 먹어본 것은 넉넉한 반찬의 명이나물 이였는데 명이가 싱싱한 것인지 상당히 부드러운 것이 식전에 입맛을 돋우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었어요.

 

 

이어서 아삭하고 짭짤한 소스까지 넉넉히 담긴 양파지도 한 입 해보았어요. 수분감이 촉촉해서 그런지 먹을수록 살짝 기름질수도 있는 맛도 제대로 잡아주어 전혀 지루할 틈이 없었네요. 심지어 양도 푸짐해서 감사했던 곳이에요. 겉보기와는 다르게 표면이 정말 선명하면서도 두께감도 두툼한 것이 단독으로 이것만 구워 먹어도 문제가 없을 듯했죠.

 

 

뒤이어 구경한 참숯은 국내산을 사용한 것이라 그런지 열기가 뜨끈뜨끈한 것이 어마했는데요. 게다가 뜨거운 열기까지 제대로 품고 있어 불향을 기대하며 구워먹음 딱이었답니다.

 

 

깨끗한 스테인레스 접시 안에 담긴 흑돼지는 부위도 다양하게 쌓여있었는데요. 요새 값이 많이 오른걸로 아는데 여기서는 가성비 좋게 주문해서 즐길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였답니다. 살코기와 비계가 제대로 맞춰져 있는 것이 환상적이고 손질까지 제대로 되어 주문하길 잘했었어요.

 

 

뜨거워진 불판 위로 부위를 모두 올려 구워주기 시작했어요. 크기도 두께도 어나더레벨 수준이라 마치 고급가게에 찾아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는데요. 곧바로 쎈 화력 위에서 겉면부터 노릇하게 태워가며 사장님께서 직접 구워주었어요. 또 속살은 좀더 구워주어야 하기 때문에 가위로 먹기 좋게 커팅 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중간쯤 되는 불 쪽으로 구워준 고기들을 커팅해준 후에는 가장자리로 옮겨줬어요. 불향이 제대로 스며드니 흑돼지만의 고소한 육향이 오감을 완전 자극해주어 빨리 집어먹고만 싶었네요.

 

 

그리고 테이블 가운데 있는 파채와 집어 오겹살부터 한입 넣어보았는데요. 역시 고기와 파채는 환상의짝궁이에요.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이 감칠맛이 끝내줬어요.

 

슬슬 고기 겉면이 노릇노릇해지길래 김치말이국수도 추가했는데요. 쫄깃하면서도 새콤시원할뿐더러 씹을때마다 육즙이 팡팡 터져서 자동으로 입가에 미소가 번져왔네요. ​고기와 김치도 한가득 올려서 시식해 보았는데요. 육수가 면발에 완벽히 스며들어있어서인지 먹으면 먹을수록 감칠 맛이 제대로 느껴졌답니다.

 

 

뒤이어 돈마호크도 추가해서 먹어보기도 했더니 최고의 선택이였어요. 육즙의 맛이 입안으로 순식간에 밀려들어오면서 풍미를 제대로 느끼게 해주었거든요. 이번에는 돈마호크를 불판위에 올려서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육류는 자주 먹다 보면 물릴 가능성이 많은데 돈마호크를 먹으니 전혀 그럴 일이 없었답니다.

 

 

이어서 뼈에 붙은 고기를 먹고파 손으로 들고 맛있게 먹어보았어요. 쌈장,마늘,청양고추도 골고루 올려서 먹어보았고 육즙도 고소해서 맛보길 잘했다 싶었죠. 다들 고기를 엄청 추가하길래 우리도 똑같이 주문했는데요.

 

 

찍어먹을 소스도 다양하길래 다채로운 느낌이 풍겨오는 게 먹을수록 마음에 들더라고요. 곧바로 멜젓도 같이 찍어서 즐겁게 한입씩 해보았는데요. 쫄깃탱글하게 씹히는 것부터 시작해서 고소하기까지 하여서 활력이 확 되는 것만 같았네요.

 

 

다 먹고 난 뒤에는 김치찌개도 추가해서 한숟갈씩 떠먹어봤어요. 찌개가 칼칼한 뿐더러 해장하기에도 적당해하고 살짝 기름질 수 있는 입 속을 얼큰하게 채워주어서 꽤 오랜 시간 동안 식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 오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 탑3안에 드는 흑돼지와 함께 이것저것 메뉴들을 야무지게 모두 맛볼 수 있었던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흑돈쭐이였기에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 후기 사진들 보신 이웃님들도 군침이 가지 않으신가요? 제주도 여행중이시라면 필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